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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수협대부(주)는(이하 회사라고 함)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방침 이라고 함)을 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 이 방침은 관련 법령의 변경과 내부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협대부(주)는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해당 관청의 등록을 마친 대부회사로서 채권 양수 및 양수 채권 추심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는 주요 목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가. 채권 양수 및 양수 채권 추심

나. 신용정보 집중기관 상호간의 집중관리 및 허용

다. 민원 신청에 따른 민원 내역의 확인 및 답변

라. 그밖에 같은 법 및 다른 법률에서 정한 경우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이 있을시 예외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한 언제든지 다음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상기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의제기 방법

정보주체는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연기 또는 거절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담당자(02-2240-2230)에게 이의제기 방법에 관하여 고지 받은 이후, 서면으로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채권추심 : 고객사 및 위임인이 위임한 법률적으로 인정되는 정보

나. 민원 처리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채권종류, 이메일, 비밀번호, 주소

다. 직원채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경력사항, 결혼여부, 학력사항, 자격증 보유여부, 가족관계, 병역관계, 보훈 및 장애(우대), 자기소개서

6.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 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8. 권익침해 구제방법

가.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해 구제를 받기 위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용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 센터 : 국번없이 118번

나. 권익침해 구제기관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www.netan.go.kr)

9.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신용정보관리•보호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담당부서
성명 차장 김영경 채권관리지원팀
전화번호 02-2240-2230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가.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1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